[언론 속 세종] 세종대 경영대학 3회 연속 AACSB 인증 획득, 국내 네 번째 성과 0




안녕하세요~ 세종대블로그지기 입니다.

이번 언론 속 세종은


세종대 경영대학이 세계적인 AACSB인증을 재취득했다는 놀라운 소식입니다!


AACSB인증은 간단히 말해 세계에 있는 경영대학들 중,


더 나은, 더좋은 경영대학을 위한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국내에는 네개의 대학에서만 3연속 성공한 AACSB인증.

07년,12년에 이어 17년까지 3연속 취득을 성공 했다는것, 다시한번 놀랍습니다!

 


세종대학의 놀라운 발전에 박수를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기사를 통해 

확인하실수있습니다!




 

경영대학이 AACSB 재인증을 획득했다.

 

세종대 경영대학이 지난 419AACSB 재인증을 취득했다. 2007년에 첫 AACSB 인증을 받은 세종대는 2012년과 2017년에 재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국내에서 네 번째로 3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AACSB(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세계경영대학발전협의회)1916년 설립된 경영학 교육의 품질보증 및 향상을 위한 세계최대 경영교육 네트워크다. 경영대학이 갖추어야 할 글로벌 교육기준을 바탕으로 평가, 심사, 인증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경영대학의 5%53개국 786개만이 인증을 받았다.

 

세종대는 금년 226~28AACSB 재인증 심사를 받았다. 실사팀은 전략경영과 혁신 경영대학 참여자(교수, 학생, 직원)의 역량 교육의 질 학생·교수의 학술적 실무적 참여활동 등을 평가해, 세종대가 지난 5년간 경영교육을 개선해왔는지 확인했다.

 

심사에서 재인증을 받은 세종대는 2022년까지 AACSB 인증을 연장 보유하게 됐다. 또한, 서울대와 KAIST, 고려대에 이어 국내에서 네 번째로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며 국제적으로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유지, 발전해왔음을 인정받았다.

 

실제로 세종대는 경영대학 내부에 AACSB 인증위원회를 구성해 실사팀의 평가를 바탕으로 취약분야를 개선하고, 5년 주기의 재인증을 위한 전략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해왔다.

 

이순재 경영대학 교수(AACSB 인증위원회 위원장 및 경영교육인증센터장)두 차례의 성공 경험에 자만하지 않고 철저하게 준비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개인의 연구활동을 희생하고 대학의 추진사업에 합력한 경영대학의 모든 교수들과 대학본부의 아낌없는 지원이 있었기에 재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환경에서 공부하고 있음에 자부심을 느끼고, 대학과 함께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취재 및 글 | 김중곤 홍보기자(wndrhsdl@naver.com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