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세종 뉴스]창업과 기업가정신2 이성백 (주)실리콘아츠 대표 0




이번 창업과 기업가정신은 이성백 (주)실리콘아츠 대표님이 방문해주셨는데요!


이 대표님은 ‘창업, 성공과 실패의 작은 차이’를 주제로 강연을 이루었습니다.



그럼 강연 내용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볼까요~?



창업의 본질을 알고 뛰어들자!


창업이란 치밀한 계획과 냉정한 타이밍을 전제로 한 사람과 자본, 그리고 행동의 종합예술이다. 학생들은 현실도피나 성공신화의 환상, 막연한 기대 등의 이유로 창업에 도전한다. 그러다 보니 계획, 시장조사, 진입 타이밍 등에서 치밀하지 못하다. 창업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해야 꿈을 실천할 수 있다.”



새로운 창업 패러다임, 공유와 전달


‘공유와 전달’이 창업의 새 패러다임.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한다는 것이다!


제품, 서비스, 특허 및 기술은 가장 전통적인 사업 아이템으로서 누구나 그것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환상을 품는다. 그런데 이들은 독립적이지 않고 서로 맞물려 있다. 그래서 공유라는 개념이 중요하다. 스마트폰과 사물인터넷의 발달은 새로운 정보 생태계를 탄생시켰고, 그 안에서 정보의 공유와 효과적인 전파를 정의할 수 있다면 그것 자체가 하나의 사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자금 조달, 차즘을 버티자!

 

차즘(chasm), 새롭게 개발된 제품이 시장진입 초기에서 대중화로 시장에 보급되기 전까지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되는 현상을 말한다.

 

머릿속으로 그리는 것과 현실은 딴판이다. 항상 유동적으로 변하는 게 실제 시장이다. 원래 계획한 자금만으로는 제품을 대중화하기 쉽지 않다. 시장의 유동성을 견뎌낼 수 있도록 충분한 자금을 보유해야 차즘을 이겨낼 수 있다.”


미치도록 창업하고 싶으면? 창업 습관을 길러라!


미치도록 창업을 하고 싶다면, 특강을 듣고 창업에 뛰어들기로 했다면 ‘창업 습관’을 길러야 한다


"창업하려면 먼저, 작은 차이도 곱씹어야 한다. 그래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는다. 또한 기록하는 것 자체를 즐겨야 한다. 항상 생각나는 것이 있으면 적어라. 소통하는 방법도 익혀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대표님은 강의를 마무리하시면서 창업을 위한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파트너를 선택하는 일만큼 중요한 것이 없으니 당신의 창업 파트너를 항상 생각하고 고민해야 한다. 이러한 습관이 여러분을 성공적인 창업의 길로 이끌 것이다.”




이상 창업과 기업가정신 이성백 (주)실리콘아츠 대표님 이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